글번호
43403
작성일
2017.08.23
수정일
2017.08.23
작성자
박유림
조회수
299

2017학년도 2학기 시행 전자출결시스템 시행 안내

 

 

전자출결시스템 시행 안내

 

자세한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 바랍니다.

 


  2017학년도 2학기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출결시스템이 전면 시행됩니다. 전자출결시스템은 교수자와 학생이 출결체크 전용 앱을 활용하여 수강생들의 출결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함과 동시에 학생들은 실시간으로 본인의 출결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1. 도입목적
  가. 기존 오프라인의 출결방식의 단점을 보완하여 수업의 질 향상과 내실화
  나. 출결관리 자동화를 통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 및 공정한 출결관리 실현
  다. 2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 대비 수업관리 엄정성 지표 향상 및 대학 경쟁력 강화

 

2. 기대효과
  가. 신속한 자동출결처리로 충분한 강의시간 확보
  나. 종이출석부상 기록된 출결정보를 다시 가상대학에 입력해야 하는 부담 감소
  다. 성적부여가 불가한 출석미달자 학생들을 간편하게 조회
  라. 지정강의실이 아닌 야외수업 혹은 현장견학시에도 자동출석체크 가능
  마.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웹 페이지를 통해 얼마든지 출결사항 입력 가능

 

3. 전자출결 원리(블루투스를 이용한 폰투폰 방식)

※ 대형 강의실인 경우에도 최대 60초 이내에 전체 수강생의 출결상황 동시처리 가능


4. 설치 방법
  Play Store에서 “동아대학교 전자출결”을 검색하거나
  아래 URL 및 QR코드를 이용하여 설치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운영체제를 선택
  URL: http://attend.donga.ac.kr/app
  QR코드:
 

5. 기타사항
  가. 임시테스트 기간에는 담당교수가 해당강의일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2학기 과목에 대해 미리 출결사항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전체수업에서 과목 선택)
  나. 이는 테스트를 위한 임시적인 출결값이며, 8월 31일에는 모든 학생에 대해 미출결 상태로 초기화할 예정입니다.
  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사용자별 매뉴얼을 다운 받아 개강시 출결체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사용방법을 사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7.8.21.

 

교 무 처 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