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토목공학과 발전계획 ◇ |
||||||||||||||||||||||||||||||
|
||||||||||||||||||||||||||||||
■ 교육부문 |
||||||||||||||||||||||||||||||
|
1. 혁신리더 양성교육 |
|||||||||||||||||||||||||||||
|
ㅁ교육요소별 운영 전담 위원회를 배정하고, 능력평가와 feedback 개선을 수행함. |
|||||||||||||||||||||||||||||
|
|
|
||||||||||||||||||||||||||||
2. 토목기술 심화교육 |
||||||||||||||||||||||||||||||
|
ㅁ토목공학 6개 세부전공별로 토목기술 심화 교과안 개발 |
|||||||||||||||||||||||||||||
■ 취업부문 |
||||||||||||||||||||||||||||||
|
1. 취업 지도반 운영 |
|||||||||||||||||||||||||||||
|
|
ㅁ교수별 전공분야를
고려한 전담 교수에 의한 운영 - 전담교수와 정기적 토론, 운영후 개선 방안 도출 |
||||||||||||||||||||||||||||
|
||||||||||||||||||||||||||||||
|
2. 우수신입생 유치 |
|||||||||||||||||||||||||||||
|
|
ㅁ동문회와 협의 후
장학재단 설립으로 일정기금 장학금 지급 ㅁ우수신입생 유치를 위한 홍보(입시자료에 홍보) |
||||||||||||||||||||||||||||
|
3. 자격증 취득률 향상 특강 시행 |
|||||||||||||||||||||||||||||
|
|
ㅁ3학년 겨울방학중 학과교수 및 전문가 초빙 단기 특강
실시 |
||||||||||||||||||||||||||||
|
4. 영어능력강화 방안(TOEIC 모의테스트) |
|||||||||||||||||||||||||||||
|
|
ㅁ영어의 실제적 능력강화를 위해 speaking과 writing을
포함한 토익시험 실시 - 학년별 점수분포 및 영어실력 향상도 평가 - 토익점수의 졸업기준화 |
||||||||||||||||||||||||||||
|
5. 실무적성검사/면접실무요령 모의 테스트 |
|||||||||||||||||||||||||||||
|
|
ㅁ분야별 실무적성검사 테스트 유형 자료수집 및
분석 |
||||||||||||||||||||||||||||
■ 연구부문 |
||||||||||||||||||||||||||||||
|
1. 교수강의 역량강화 |
|||||||||||||||||||||||||||||
|
|
ㅁ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에 온라인 교육의 접목 및 활성화(일명
blending learning)지원. - e-learning 시범교과목 선정 및 강의컨텐츠 개발 - e-learning 시범운영(blending learning중심) - e-learning 보완 및 개선 - e-learning 확대실시 ㅁ유사
전공과목 담당 교수(강사)들이 참여하는 그룹별 교수법 워크샵 개최 지원. - 기초역량강화 - 심화 역량강화 ㅁ강의평가에 따른 인센티브 부여 |
||||||||||||||||||||||||||||
|
2. 교수핵심연구 역량강화 |
|||||||||||||||||||||||||||||
|
|
ㅁ탄력적 교수업적평가 기준 제정 지원. - 탄력적 교수평가(안) 제정. - 탄력적 교수평가(안) 시범 운영. - 탄력적 교수평가(안) 보완 및 개선. - 탄력적 교수평가(안) 확대실시. ㅁ전공교수간
학제간 연구과제 창출을 위한 기획연구 지원. - 기초역량강화 - 심화역량강화 ㅁ연구실적 최우수 교수 차별화된 인센티브 제공(성과급 차원의 특별연구활동비). |
||||||||||||||||||||||||||||
|